솔루션
  1. Systems ROI
  2. Oracle BIEE
  3. DataStage
  4. dynaSight

HOME  >  솔루션  >  Systems ROI

Systems ROI

제품배경

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들의 활용도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, 이를 모니터링 하므로서 IT투자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도록 합니다.

"IT 가버넌스의 시작! 시스템 활용도 분석부터!"

현재의 기업들이 보유한 IT 시스템들은 그 활용도 및 사용자 분석을 보안 수준에서만 체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 하지만, 고가의 IT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요구 및 그 활용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,ROI 및 향후의 시스템 증설 및 폐기에 대한 근거를 체계적으로 마련해야하는 요구가 최근 IT 가버넌스라는 개념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.

제이투이는 이러한 트랜드에 맞추어, "한국형 IT 가버넌스", "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을 위한 시스템 활용도 분석"이라는 개념을 기반으로, 기존의 분석 시스템의 노하우를 시스템 활용도에 접목시켰습니다. 즉, 대형 벤더들 위주의 고가의 IT 솔루션, 장기간의 걸쳐 전체 시스템의 로드맵 및 아키텍쳐를 변형하는 대형 프로젝트의 부담으로부터, 현 시스템의 체계적인 활용도를 분석하는 것부터 출발하자는 간단한 컨셉입니다.

제품개요

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들의 로그 파일을 제이투이의 "Systems ROI" 제품을 활용하여,체계적으로 분석하고, 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하는 개념입니다. 리포트들을 통해, 우수하게 활용되는 시스템과 점차 사장되어 가는 시스템, 그리고 조직 및 개별 직원의 시스템 활용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.
제품배경 이미지

도입 기대효과

낮은 구축 및 운영 비용
대형 외국계 벤더의 시스템 분석에 필요한 컨설팅 및 툴 비용을 고려할때 1/50 수준의 비용으로, 빠른 시간 내에 효과적인 시스템 활용도 분석이 가능해집니다. (3개월 정도의 구축기간이면, 대기업 모든 시스템 분석 가능)
체계적인 시스템 활용도 분석
시스템의 성격에 따른 카테고라이징 및 그룹핑이 가능해져, 다수의 시스템에 대한 효과적인 분석 지원.
리포팅 및 모니터링 지원
시스템별, 조직별, 개인별 시스템 사용현황에 대한 리포팅을 제공하며, 고객별 특성에 맞는 맞춤 보고서를 제공함. 또한 분석되는 데이터를 Database 형태로 저장/관리함으로 인해, 기존의 BI 시스템을 3rd Party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.
검증된 기술력
국내 및 해외를 통합하는 대형 프로젝트를 S전자 사이트에서 다년간 총괄하면서, 확보한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검증받음. 국내 시장에는 생소한 시스템 활용도 분석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검증된 레퍼런스 확보. (필요시, 레퍼런스 콜이 가능할 정도의 기술력 보유)
전사적 확장성
확장 가능하고 표준에 부합되는 아키텍쳐를 통해, 시스템의 통합/확장/폐지 등의 상황 발생 시, 간단한 관리 작업만으로 변환 가능한 오픈 아케텍쳐 지향.
유지보수의 안정성
제품의 유연성, 안정성, 확장성 등의 특징을 반영하듯, 유지보수 시 드는 비용 및 인력의 최소화. 체계적인 기술지원 서비스 체계 확보